MY MENU

누리인생활

제목

2016 누리인 셀프리더십 교육

작성일
2016.07.06
조회수
241
내용

 

누리미디어는 누리인 개인 삶의 목적과 목표가 직업적 성장경로와 동기화되고, 

또한 동시에 직업에서의   성취 또한 개인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을 항상 모색하고 있습니다.

2016년 셀프리더십 교육은  송진휘 박사(Holonic Metaworking Institute 대표)를 모시고 진행했습니다.

 

전 생애적 발달단계로 시작, 경력 발달의 단계별 역할과 책임, 그리고 각 개인별 역량과 경력 선호 진단, 개인들의

성향에 따른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까지 도출해보는 아주 알찬 시간이었는데요.

특히 교육 전에 도서 <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하라>를 함께 읽고 토론까지 진행한 터라

그 열기는 그야말로 뜨거웠습니다.

그 뜻깊은 시간들을 담은 사진들과 함께 교육에서 쏟아진 누리인들의 말, 말, 말을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45세를 기준으로 나의 목표를 세우고 이를 이루기 위한 계획! 이번 교육을 통해 반드시 세우겠습니다."

_ 개발운영팀/권지수

 

 

 

"다양한 직무에 대해 관심이 생겨났습니다. 새로운 분야를 개척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요.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목표를 세워 이뤄가야겠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_ 서비스기획팀/김지영

 



"자신의 자아상태와 경력 성향을 파악하고, 그 경력을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열심히 하는 것은 기본이고, 전략적인 진행이 중요하다는 점, 오래 기억하겠습니다."

_ 영업기획팀/조성준

 

 

 

 "4시간 내내 교육은 유쾌했지만, 머릿속은 진지해질수밖에 없었습니다. 앞으로의 길을 닦아가는데 있어 뚝심 있는 마음가짐은 물론이고 목표 및 방법이 구체성을 가져야게다는 생각입니다. "     

_ R&D사업부/최선미 

 

 

 

"커리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막연하게 내가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기 보다 구체적인 목표설정이 수반되어야 하며, 자기 동인이 무엇인지 찾고 전략적으로 커리어패스를 쌓아야 할 것입니다.

 _ 공공기업체사업부/김태환

 

 

크게 성장형, 주도형, 논리형, 관계형, 변화형으로 나눠 서로의 특징들과 그에 따른 동기요인, 동기저하 요인,      좋아하는 환경, 싫어하는 환경, 동기 부여하기, 소통 촉진하기, 피드백 주기, 칭찬하기 등 유형별 대응전략까지    꼼꼼하게 작성하면서 서로에 대해서도, 또 나에 대해 탐구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늘, 아주 유용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주는 경영기획팀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다음 강의도 기대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