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누리인생활

제목

2014 서울국제도서전 참관기

작성일
2014.07.28
조회수
622
내용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했던가요?

'2014서울국제도서전'은, 숨겨진 맛있는 떡을 보기 좋게 포장해놓은 자리였습니다.

 

이번 서울국제도서전에서는 다양한 세미나를 통하여 '책으로 만나는 세상, 책으로 꿈꾸는 미래'를 깊이 있게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저자와의 대화 • 주빈국 '오만' 문화 체험 • 인문학 아카데미 등 여러 문화 행사들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의 여러 크고 작은 출판사의 도서들을 소개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해외의 도서들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었지요. 

그럼 지금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도서전 현장을 구석구석 소개하겠습니다~!

 

 

다양하고 알찬 "세미나"

이번 국제도서전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많은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여러 세미나 중 '출판 전문가 세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한국 출판산업, 새로운 성장동력은 무엇인가"라는 내용으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국내 유명 출판사의 전문가들이 생생한 경험과 사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팟캐스트, 오디오북, 전자책 앱 등 출판산업과 관련된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오만, 어디까지 아시나요? - "주빈국 문화 전시"

주빈국인 '오만'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 코너도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한국-오만 수교 40주년이라고 하니, 그 의미가 더욱 큰 것 같습니다. 오만 전시 코너에는 오만의 역사를 보여주는 100여 종의 도서와 함께, 헤나 체험•전통의상 특별전 등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여러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특히 헤나 체험은 참여자가 많아, 길게 줄이 늘어선 진풍경이 만들어지기도 하였답니다.^^

 

 

다양한 출판사를 한 자리에서 만나자! - "출판사 도서 소개 코너"

뭐니 뭐니해도 역시 국제도서전의 꽃은 다양한 국가 • 여러 출판사의 도서를 한 곳에서 마음껏 볼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넓은 코엑스 홀을 가득 채울 만큼 많은 출판사들이 국제도서전에 참여하였습니다.

 

국내외 크고 작은 출판사 뿐만 아니라, 대학생, 개인까지! 도서 및 도서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책과 어울리는 음악CD, 아기자기한 소품들, 다양한 행사까지 어우러져 책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할 만한 전시회였습니다.



임마누엘의 유명한 명언이 있지요. 

"그대의 돈을 책을 사는데 써라. 그 대신에 황금과 지성을 얻을 것이다." 


책은 우리의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하며 동시에 우리의 영혼을 살찌우게 합니다. 올 여름, 시원한 커피 한잔과 함께 독서에 빠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누리미디어도 상생하는 지식생태계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